세계투데이는 극동방송과 기사 제공 협약을 맺고 뉴스 제공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고, 교계 소식 전달을 통해 독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코너를 운영합니다. 많은 성원 바랍니다.
 |
▲ 사진= 극동방송 SNS 갈무리 |
13일 극동방송 <복음오프닝! - '오후의기쁨'>에서는 '죄와 자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방송 오프닝에서는 한 파일럿의 일화를 예로 들며 파일럿에게 "장애물에 부딪히지 마세요"라고 말하면 오히려 장애물에 집중하게 되어 부딪힐 확률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진행자 신 PD는 '죄를 짓지 말아야지'라고 생각하면 죄에만 집중하게 되어 죄에서 자유로워지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히려 하나님만 바라보고 내 안에 그 분을 가득 채우면 자연스럽게 죄에서 자유롭게 되는 힘을 가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담대하라고 말씀하신 하나님을 바라본 여호수아, 전쟁에서 넘을 수 없을 것이라 여기던 골리앗이라는 장수를 앞에 두고 하나님을 바라본 다윗처럼 우리도 하나님 한 분만 바라보고 묵상하며 내 안에 있는 죄와 눈 앞에 있는 시험 대신 하나님께 주의를 돌린다면 두려움을 이기는 승리의 삶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 시편 146편 3절 전문>
귀인들을 의지하지 말며 도울 힘이 없는 인생도 의지하지 말지니
<이하 시편 146편 5절 전문>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세계투데이= 김산 기자 snae@segyetoday.com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