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축제가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로 비상해 9월 22일 금요일 막을 올렸다.(사진제공=글로벌SNS서포터즈)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인삼하면 떠오르는 지역 금산, 그 자부심을 널리 고취하는 축제이자 충청남도의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금산인삼축제가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로 비상해 9월 22일 금요일 그 막을 올렸다. 금산의 아름다움과 금산 인삼의 경쟁력을 알리는 성대한 행사를 세계로 알리고자 글로벌 팸투어 취재단인 G마켓&옥션 글로벌SNS 서포터즈의 현장 취재 및 홍보활동이 시작됐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가 방문한 올해의 금산 축제현장은 특별하다. 예년에 진행되어왔던 금산인삼축제도 성대했지만 2017년을 맞아 더욱 규모가 확대된 금산세계인삼엑스포로 개최되었기 때문이다. 9월 22일 개막 이후 주말을 맞아 축제의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그 현장은 더욱 화려했다. 인삼 로드 퍼포먼스 및 마술 퍼포먼스에 더해 갖가지 인삼 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눈과 귀를 자극했다.
금산세계인삼엑스포를 찾은 G마켓&옥션 글로벌SNS 서포터즈의 구성 또한 이번 축제만큼이나 특별했다.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까지 총 4개국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팸투어의 역할을 더해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그 축제 현장을 면밀히 취재하고 탐방했다. 이들이 취재한 내용은 세계 각국에서 사용되는 SNS를 통해 기사화되어 금산 인삼의 위상을 높일 뿐만 아니라 금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세계에 널리 알리게 될 예정이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를 총괄하는 이베이코리아 SD팀 서지훈 차장은 “세계 각국에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와 국내의 우수한 관광자원 및 특산품과의 만남은 확실한 인식 제고와 더불어 수출 증대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의 팸투어 활동에 강한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9월 22일 개막한 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내달 23일까지 한 달간 금산인삼광장을 성대하게 밝힐 계획이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서포터즈의 취재 결과 또한 해당 기간에 맞춰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아쉽게도 엑스포에 방문이 어려웠다면 이들이 공개할 축제의 현장감을 기다려 보아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