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빛상 공로상 수상 이희중 교수(사진제공=한예진)
[서울=세계TV] 임명섭 기자 = 한류선정조직위원회에서 수여하는 제2회 한빛상(한국을 빛낸 사람들) 공로상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실용음악계열 이희중 교수가 K-POP 트레이너 공로로 영예의 수상을 했다.
한류선정조직위원회는 2015년부터 문화, 축제, 공연, IT를 접목해서 한국을 빛낸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에게 한빛상을 수여하고 있다.
▲제2회 한빛상 공로상 상장(사진제공=한예진)
제2회 한빛상 시상식은 지난 12월 14일 강남 YMCA 더 파티움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한예진 이희중 교수를 비롯하여 배우 전광렬, 성우 배한성, 가수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 영화감독 이병헌, 영화제작자 박윤택, 영화감독 김영준, SBS 이상호 PD, 가수 이루, 가수 이애란 등이 올해 한류를 빛낸 영광의 수상자로 선정되어 한빛상을 받았다.
이희중 교수는 현재 제이엠 뮤직의 수장임과 동시에 엠트리 뮤직 엔터의 본부장이며 그 이전엔 YG, 로엔, 예당, 스타제국 등에서 트레이너로 활동해왔고 SBS ‘K팝스타’와 MBC ‘위대한 탄생’에서도 트레이너로 활약해왔다. 또한 K-POP지도사 자격증을 개설하여 많은 음악인들에게 직업의 폭을 넓혀주었고 K-POP 교육의 중심에서 쉴 새 없이 달리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VOS, 멜로디데이, 피에스타의 예지 등을 가수로 키우고, 손승연, 위너의 이승훈, 주얼리 2기, 와썹 나리 등 수많은 스타들을 지도하며 한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최근에는 유럽으로 진출시킬 걸그룹 제작에 뛰어들어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무대로 K-POP 시장을 확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바쁜 와중에도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한예진 실용음악계열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실용음악, K- pop, 연기예술, 공연 예술, 방송 연예,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성우, 영화제작, 영상시각디자인, 뷰티예술, 모델, 음향예술, 아나운서/ MC, 광고홍보, 게임, 만화애니메이션, 웹 모바일, 실용무용, 사진예술 등이 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