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프엑스솔루션) [서울=세계TV] 김동현 기자 = '동양학 어벤져스'라 불릴 만한 동양학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한 데 모여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동양학 방송을 선보인다.
독자적인 특수효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영상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에프엑스솔루션(FX Solution)은 풍수문화 최은창 교수, 명리 한주연 교수, 만국역리 김연호 교수, 한자성명 최대환 교수, 수암명리 연태희 교수 등 업계 내 유명 인사들이 총 출동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방송을 선보이는 생활 밀접형 동양학 채널 Orient TV 채널을 공개했다.
이들 교수진은 자신의 주력 분야에 대해 그간 쌓아 온 노하우를 모두 공개하며 프로그램의 풍성한 소재와 질적 수준을 높이는데 일조할 예정이다.
이달 부터 자체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첫 선을 보인 Oriental TV는 ㈜에프엑스솔루션이 제작하는 방송 프로그램들을 데일리로 송출하는 온라인 방송 개념으로, 관상이나 명리학, 풍수지리학 등과 같은 동양학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이 선보여진다. 화려한 교수진 외에도 MC로는 지서현 테라피스트가 맡아 프로그램 소재의 확장성에도 무게를 뒀다,
매 회 정치, 시사, 경제, 문화와 같이 다른 주제를 다룰 예정이며 현재는 첫 소재로 '궁합'으로 남녀 간의 속궁합과 겉궁합을 방영, 공개한 상태이며 '비트코인', '2018년 운세' 등이 뒤이어 방송 예정에 있다.
㈜에프엑스솔루션 관계자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의 발달로 1인 미디어 시대가 열린 만큼 방송영상에 특화된 자사의 특수효과 기술과 다양한 전문 지식 및 정보가 어우러진다면 보다 메시지 전달효과가 크기 때문에 금번 Oriental TV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어디서도 보기 힘든 동양학 어벤져스 군단의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며 향후 다양한 소재를 통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채널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