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단체로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예진)
[서울=세계TV] 임명섭 기자 =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이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1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열렸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은 매년 감각 있고 재능 있는 청소년들의 참여가 해마다 늘어나고 규모 있는 공모전으로 성장해 온 한예진 대표 행사 중의 하나이다.
이번 공모전이 특히 주목을 끈 것은 환경, 금연, 약물캠페인, 음주운전, 다문화, 장애인 인식개선 등 청소년과 관련된 내용 및 사회적인 이슈를 다뤘다는 점이다.
위의 주제로 포스터,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분야로 진행된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디자인공모전에서 영일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최민준, 전홍재 학생이 금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금 30만원과 한예진 입학시 장학금 200만원을 수여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은상은 진선여자고등학교 송희주 학생(2년)이 차지하며 상금 20만원과 한예진 입학시 장학금 100만원을, 장려상은 성남여자고등학교 구지원(2학년), 선주고등학교 노승준(2학년), 서울방송고등학교 장예은(2학년) 학생이 차지하며 각각 상장과 함께 한예진 입학시 장학금 50만원을 수여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금상 수상자 전홍재, 최민준 학생, 한예진 이기순 교수.(사진제공=한예진)
이번 행사에서 심사를 맡은 한예진 영상시각디자인계열 이기순 교수는 "여러분이 펼치고자 하는 창의력과 상상력은 미래의 경쟁력이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해 주시기 바란다"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 한예진 영상시각디자인계열은 재학생들이 공모전 수상을 많이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행정자치부 주최 자전거 사랑. 자전거 안전 UCC 공모전 우수상, 환경부 주관 에코에코 전시창작물 및 UCC & 웹툰 공모전 우수상, 보건복지부 국가 암정보센터 주최 국민암예방수칙 UCC공모전 대상, 국방부 국방TV 주최 국방TV UCC 캠페인 공모전 특별상, 행정자치부 주관 한국옥외광고센터 주최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공모전 우수상, 한국공항공사 UCC공모전 최우수상, 보건복지부 주최 아이지킴콜 112 콘텐츠공모전 장려상, 의약품안전사용컨텐츠공모전 우수상 등 굵직굵직한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한 바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영상시각디자인, 게임, 만화애니메이션, 웹 모바일,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작가, 영화제작, 뷰티예술, 모델, 성우, 음향예술, 아나운서/ MC, 광고홍보, 실용무용, 사진예술실용음악, k-pop, 공연 예술, 연기예술, 방송 연예 등이 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