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월드사역(W.O.R.L.D. Ministry) 세미나가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에덴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열린다.
월드사역연구소는 21세기 교회 사역과 선교를 위한 하나님의 지혜를 담는 Think Tank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교회 사역의 필수 요소를 예배(Worshiping Church), 소그룹(Oikos Church), 지역사회 섬김(Reaching Out Church), 복음 전파(Life Giving Church), 제자 재생산(Discipling Church)의 5개 핵심 비전으로 분류, W.O.R.L.D. Ministry로 구체화하고, 실제 사례들을 통한 지속적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W.O.R.L.D. Ministry를 매뉴얼화 하여 이 시대 어느 교회, 어느 선교지에 적용하더라도 즉각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제적 도움을 주고 있으며, 교회 개척을 위한 전초기지로 역할 하며 복음 전파와 제자 재생산의 지상 명령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전국 130여개 초교파 교회 신청, 2.5:1 경쟁 뚫은 51개 교회 참여
월드사역연구소는 W.O.R.L.D. Ministry의 비전을 품고 함께 나아갈 교회와 목회자를 모집했다. 만 55세 이하 담임목회자 및 개척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결과 전국에서 130여개 초교파 교회들이 신청했고, 2.5:1의 경쟁을 뚫고 총 51개 교회, 72명이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다.
월드사역연구소 연구소장 최병락 목사의 월드사역(W.O.R.L.D. Ministry) 강의
제1회 월드사역(W.O.R.L.D. Ministry) 목회자세미나는 강남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이자 월드사역연구소 연구소장인 최병락 목사가 주강사로 나서 직접 정리하고 연구한 월드사역(W.O.R.L.D. Ministry)을 체계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월드사역(W.O.R.L.D. Ministry)을 배우고 돌아간 교회들이 이를 바탕으로 사역을 하며 건강하게 교회를 세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과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미국 세미한교회 이은상 목사가 W.O.R.L.D 특강을 맡고, 월드사역(W.O.R.L.D. Ministry)을 통해 교회 성장에 어려움이 있던 코로나 시기에도 놀라운 부흥을 이어가고 있는 강남중앙침례교회의 월드사역 각 국장들의 사역 발표 시간 또한 마련되어 월드사역(W.O.R.L.D. Ministry)의 구체적이고 실제적 방법과 사례들에 대해 들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 외에도 전주침례교회 김요한 목사, 영통영락교회 고요셉 목사, 효민성결교회 이성진 목사, 숭인교회 김요한 목사, 성산교회 김용진 목사 등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교제의 시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강의와 특강 전후로 참여자들이 서로 알아가는 조별 교제의 시간은 물론 Q&A, 조별 나눔 등의 시간도 마련된다.
제1회 월드사역 목회자세미나에 참석하는 모든 참여자에게는 W.O.R.L.D 훈련 교재, RCP 사역 모음집, 최병락 목사의 저서 제공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월드사역 목회자 세미나 정보
장소 : 에덴파라다이스 호텔(경기도 이천)
일정 : 2023년 6월 19일(월) – 22일(목)
문의
강윤호 목사 010-9336-2335
강남중앙침례교회 02-546-3221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