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키트 활용해 비대면 진행
 |
▲ ‘유아가 그린 환경’ 참가단체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 = 경기도 제공. |
[세계투데이 = 김산 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환경 보호 중요성을 알리고 실생활 환경보호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유아가 그린 환경’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도내 유아단체는 어디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000명 내외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4월 12일부터 인원 마감시까지 선착순이며, 모든 활동은 제공되는 교육 키트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쓰레기, 안돼! 안돼!’와 ‘식물과 교감하는 건강 원예놀이’ 두 가지로,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쓰레기, 안돼! 안돼!’는 분리배출을 주제로 한 영상 시청 후 교육 키트 안에 있는 학습지와 교구를 이용해 분리배출 실천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다.
‘식물과 교감하는 건강 원예놀이’는 원예활동을 주제로 한 영상 시청 후 카네이션과 스킨답서스(Epipremnum aureum)를 직접 키우며 건강한 실내 환경 관리 방법을 배워본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누리집(www.ggyc.kr) 공지사항 내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 후 네이버 폼 링크(http://naver.me/FJHycQUP)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단체는 개별 통지한다.
김산 기자 snae@segyetoday.com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