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이틀 '마라톤, 사이클, 헬스, 수영 등 운동으로 지친 체력을 보강한다'(사진제공=단이틀)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곧 다가올 2018년 연초계획으로 빠지지 않는 새해계획은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한 해를 시작하길 소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추워진 날씨탓에 실내운동인 헬스, 사이클,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평소 안하던 과격한 유산소 운동을 충분한 준비운동을 선행하지 않고 할 경우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몸의 온도를 올리고 시작해야 한다. 유산소 운동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지구력이다. 지구력으로 체력의 바탕이 돼야지만 쉽게 지치지 않고 꾸준히 운동을 병행할 수 있다.
단이틀은 옥타코사놀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있는 기능성 원료이다. 뿐만 아니라 비타만B1, B2, B6들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B의 경우 수용성비타민이다. 비타민은 주로 세포의 물질대사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단이틀은 비타민B1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4160% 함유했으며 비타민B2는 2840%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B6는 3333% 함유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단이틀은 옥타코사놀 7mg을 함유하고 있다. 옥타코사놀은 겨울철 수 천Km를 밤낮없이 날아가는 철새의 먹이에 관한 연구 중 발견한 물질이다. 체내 에너지원의 저장을 도와 인체 내에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물질이다. 옥타코사놀은 소맥배아, 쌀 배아, 사탕수수, 사과, 포도 껍질 등에 미량으로 함유돼 있다. 쌀의 경우 약 100톤에서 오직 1kg만을 추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 성분이다.
옥타코사놀은 근육의 연소능력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기에 평상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거나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는 물론, 활력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필요한 성분이다.
지구력은 같은 일을 하더라도 쉽게 지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렵지 않게 일을 수행하는 사람이 있다, 장시간 동안 꾸준히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인 지구력의 차이에서 나타나는 결과이다. 한 관계자는 ‘단이틀은 옥타코사놀과 비타민5종을 배합했으며 L-아르기닌, 컴파운드 케이를 부원료를 배합해 종합비타민과의 차별화를 두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단이틀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특별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