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92종 자격증 무료인강 이벤트 진행(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 신청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워크넷 같은 취업정보사이트를 이용하는 청년 구직자부터 큐넷 자격증 종류 취득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자까지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후 장학지원을 받으면 해당 교육원의 92종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자격증들은 대학생, 실업자 등 취업에 도전하는 이들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근로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종류들로 구성돼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아울러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료로 응시 가능하며, 합격 시 2급 교육과정을 수료하지 않아도 바로 1급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위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두 등록돼 있고,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회원들이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한 후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국비지원 등을 이용해 취업, 자기계발 등을 성공적으로 이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