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 한글영어 3000' 출간(사진출처=한글영어출판사)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파닉스가 아니라 발음기호가 정답이다'를 출간했던 바 있는 한글영어출판사에서 이번에 새로운 초등영단어 중등영어단어책을 출간했다고 전했다.
해당 영어단어장의 컨셉은 '잠이 오지 않는 영어단어장'으로, 다양한 구성방식으로 학습자가 지루하지 않고 집중해서 영단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우선 단어의 배열을 천편일률적인 가로쓰기가 아닌 좌우중앙의 랜덤배열을 취하고 있으며, 단어의 색깔을 다양하게 함으로써 학습자의 집중력이 흩어지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영어단어와 한글의미가 일대일로 되어 있는 단순한 구성이 아닌, 한글 예문 속에 영어단어를 배치함으로써 영어단어의 이미지를 떠올리기 쉽도록 하여, 실제로 영단어를 이미지로 암기하는 효과를 내도록 돕고 있다.
이중에서도 '영어단어 한글영어 3000' 교재에서 영어단어 빨리 잘 외우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하게 말하는 것은 영어발음을 잘 아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잘 읽히는 영단어가 잘 외워진다"는 것이 책의 주제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모든 영어단어의 발음을 한글로 표기함으로써, 파닉스 발음기호를 몰라 영어단어를 읽지 못해 외우지 못하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물론 단순히 한글로 영어발음을 표기한 것이 아니라 f, r, v 발음은 각각 특수한 한글기호를 이용해서 p, l, b 발음과 구분토록 하며, 악센트는 빨간색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해서 한글발음에 대한 걱정할 필요가 없도록 하고 있다.
'영어단어 한글영어 3000' 관계자는 "초등영어단어와 중등영어단어라면 앞으로 나올 영어단어 한글영어 5000은 고등영어단어와 수능영어단어를 위한 영어단어장으로써, 서로 겹치지 않는 8,000단어로 학생들이 학교 영어내신과 수능영어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고 전했다.
'영어단어 한글영어 3000'은 현재 각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