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창업 프랜차이즈(사진제공=스타덤pc방)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신년은 pc방창업을 하려는 문의가 점점 많아지는 창업성수기다. 창업성수기에 맞춰 그 준비를 조금 더 빨리 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이 잇따르고 있다.
하지만, 창업을 준비하기 전에 많은 부분을 파악하고 진행해야 한다는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pc방창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되는데, 실질적인 수익이나 주변 pc방의 가동률 등을 파악하지 않고, 점주에게 상권 및 인테리어 등을 무리하게 추진하였다가 실패를 하는 사례가 종종 나타나고 있다. 때문에, 은퇴 후 겨우 마련한 노후자금이나 생활비까지 털어 창업을 하여 손해를 보고 나오는 pc방창업 점주들도 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스타덤pc방 창업담당자는, "피씨방프랜차이즈 본사의 설계나 지침을 따르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실제 창업했던 창업주와의 솔직한 면담과 창업을 진행했던 선배로서의 여러 가지 노하우를 먼저 듣고, 창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러 가지 경험담 등을 통한 계획적인 창업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내놨다.
또한, "스타덤pc방 창업 프랜차이즈에서는 본사 담당자와의 문의 및 소통 이후 가장 가까이 있는 지점과 연결하여, 실제 점주와의 소통을 통해 창업에 대한 안정감을 찾아가는 창업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하였다.
실제 점주들을 먼저 만나서 내가 모르는 여러 가지 과정을 배우는 시간을 먼저 갖고 시작하는 것과 영업사원의 말만 믿고 진행하는 것은 여러모로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pc방창업을 진행할 때는 경험 있는 점주와 먼저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