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마켓, 골드바 박스 6종 랜덤 발송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주로 재테크 수단으로 인식되던 '금'이 최근들어 골드바 형태로 등장해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과거에는 백화점 상품권이 무난한 선물이었다면 요즘은 골드바가 그 역할을 하고 있다.
골드바는 기업들의 마케팅 도구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각종 기념품이나 경품으로 골드바를 증정하는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무술년 황금 개의 해를 맞아 한국조폐공사가 출시한 '개의 해 미니 골드바'는 우리 고유 품종인 삽살개의 풍성한 털과 친근한 표정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신용카드 크기의 카드형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액운을 쫓고 복을 불러온다는 의미를 지녀 선물용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러 가지 종류의 골드바를 랜덤으로 제공하는 골드바 랜덤박스도 등장했다.
온라인쇼핑몰 우주마켓이 선보이는 골드바 박스는 비상금 미니골드바 부터 5G, 10G, 37.5G 등24k 순금 골드바 6종 가운데 1가지가 랜덤으로 포함된다.
또한 골드바박스 구매 고객에게는 약 40만원 상당의 크로노스 게르마늄팔찌를 증정한다. 이 제품은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99.9%의 고순도 게르마늄을 사용한 최고급 건강팔찌이다.
우주마켓 관계자는 "황금개의 해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기분 좋은 선물을 한다는 마음으로 골드바 박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