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상교육원 1:1 맞춤 과외를 진행(사진제공=광주정상교육원)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국내 사교육 시장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약 9조 원에 달하는 규모 속에서 알려지고 있는 것은, 학생 개개인에게 효율적인 공부 방식과 올바른 학습법을 제공하는 '1대 1 맞춤 과외'이다.
이에 따라서 여러 과외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이익만을 우선으로 생각하거나, 선생님들의 신원이나 학력이 제대로 확보되지 않는 곳들도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교육청의 정식 허가를 받은 선생님들로 구성된 '광주정상교육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정상교육원의 선생님들은 신원과 학력 등이 홈페이지에 오픈되어 있어 보다 안심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 경력과 실력이 검증되어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입시생들을 돕고 있다.
또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대학교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여 너무 많은 채널을 통해 쏟아지는 정리되지 않은 정보들 때문에 우왕좌왕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진학 준비를 하는데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대교협 2018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에 따르면 올해도 지속적으로 전체 모집인원은 감소하고 수시모집 선발 비중은 증가하며 수시는 학생부 위주로, 정시는 수능 위주로 선발한다고 했다. 또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부터 영어 영역은 절대평가로 전환이 되어 이에 따른 맞춤 학습 전략이 필요하다.
정상교육원에서는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철저한 학습 습관 형성을 목표로 원활한 학습 패턴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초등부 교육, 과목별 교사의 확실한 개념 정리로 고등학교 진학 후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등부 교육, 지망하는 대학교와 전공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 고등부 교육, 자격증 취득과 취업 준비를 돕는 성인부 교육이 모두 가능하다.
정상교육원의 관리자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1대 1 교육을 통해서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단순히 성적을 올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 올바른 방향 설정 제시를 통하여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3단계의 '교사 레벨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사 스스로 역량을 향상시키고, 입시 유형 분석, 입시 상담 및 진로 상담의 멘토로 성장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항상 함께 고민을 나누는 인성을 갖춘 교육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정상교육원의 과외 신청 및 상담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