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첫차를 중고차로 현명하게, 탑할부중고차 박정원 소장

정종훈 / 기사승인 : 2018-02-27 00:09:57
  • -
  • +
  • 인쇄

▲사진제공=탑할부중고차

[서울=세계TV] 정종훈 기자 = 소비자들은 항상 판매자에게 수긍하거나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 이유는 소비자들이 특정한 제품을 구매하려 할 때, 그 제품에 대한 구매욕구와 맞물려 사고 싶어 하기 때문인데, 판매자들은 이런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 겉모양만 싸고 좋은 제품이라 언급하고 실제로 판매자들이 취하는 이윤은 많이 남기기도 한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정확한 제품이 아니었을 때,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물질적인 피해와 시간, 정신적인 피해가 복합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곧 다가올 3월은 중고차할부 시장의 활성화와 더불어 수많은 문의와 상담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소비자가 신뢰하고 정직함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중고차할부 업체가 있는 반면, 무조건적인 '중고차전액할부'나 묻지마 식의 '저신용자중고차할부' 혹은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등 갖가지 문구로 고객을 유도해 중고차할부 금리를 벗어나 중고차할부 이자를 높게 책정해 소비자들의 유리지갑을 털어 내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
 
중고차할부 상품에 파생된 상품도 여러 종류가 있다. 최근에 중고차담보대출이나 심지어 중고차대출이라는 상품으로 높은 금리로 서민들에게 빚의 시름을 안겨주고 있고, 중고차 장기렌트카나 중고차리스, 중고차 렌트 등 소유의 개념이 아닌 빌리는 개념으로 접근해 월마다 납입금액은 보기엔 싸지만, 실제 구매가를 비교했을 때는 판매자의 이익만 챙겨주고 있어 꼼꼼한 소비자들의 선택과 판단이 중요하다.
 
보통 중고차 할부 구매 시 소비자들은 중고차시세와 중고차시세표가격을 먼저 확인해보고, 해당 중고차할부업체에 중고차할부조건이나 중고차할부이율을 따져보고 상담 받아 직접 업체로 방문하는 경우 몇 가지 따져보고 살펴봐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중고차매매사이트로 자신의 차량을 팔고 중고차시세를 확인해 중고차할부로 다시 구입하려는 고객들은 기존의 중고자동차를 살 때, 중고차직거래사이트 나 중고차추천사이트를 통해 거래한 경험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는 중고차사이트를 검색하여 여러 업체를 상대로 견적을 받고 중고차사이트 추천 받아 차량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는데, 중요한 것은 중고차매매사이트나 중고차할부 사이트가 과연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인지,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인지를 확인하고 매매나 중고차할부구매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탑할부중고차는 각종 언론사 뉴스에서도 언급이 된 바 있는 업체로, 중고차할부 업체를 부각시키기 보다는 현재 중고차할부 시장의 문제점과,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구매, 피해방지 요령 등을 알리고 있다.
 
첫째로 소비자들을 무조건 유도하거나 판매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아닌, 정확한 중고자동차시세(자동차중고시세)에 맞춰 중고차할부금리를 책정, 고객에 상황에 맞는 중고차할부구매를 도와주고 있으며, 둘째는 기업 홈페이지 하단의 주소와 다르지 않는 부분과 실 매물로만 구성된 이미지로 정확한 차량 정비상태와 점검기록 등 여러 자료들도 같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탑할부중고차 박정원 소장은 "서울, 인천, 경기권을 포함 전국 고객의 문의를 받고 있다. 국산중고차에서 수입중고차까지 중고차전액할부 설계 후 중고차매매사이트 및 딜러 전용프로그램을 통해 차량 사진을 보고 차량 탁송이 오면 직접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하는 구조다. 개인회생을 비롯해 파산면책, 신용회복 고객에게도 중고차를 알 맞는 할부조건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수입중고차를 중고차할부로 구매한 고객이나 대학생 중고차할부로 구매한 고객들까지 구매 후 후기를 남기는 등, 중고자동차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층의 분포도가 넓고 구매량도 높아지면서 인천중고차 시장에서 높은 매출액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선교

+

사회

+